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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까지 장수하는 비결 10가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작성일 : 15-02-17 11:48 조회 : 601
<100세까지 장수하는 비결 10가지>

 

1. 규칙적인 운동.

 일주일에 3회, 규칙적으로 수영, 산책등의 운동을 30분씩만 해도 수명을 몇 년 연장 할 수 있다.

 운동은 젊음을 유지하는 최고의 명약이다.

 

2. 약간의 스트레스

 심하지 않은 썬텐, 한잔의 포도주, 저준위 방사선은 건강의이 재앙처럼 들리지만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약간의 스트레스는 신체의 자연적인 회복 메커니즘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활력을 주고 노화과정을 늦춘다.

 

3. 좋은 지역에서 살기

 어느 곳에 사느냐도 장수에 중요하다.

 일본오키나와는 건강하게 오래사는 노인들이 많아 장수촌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이에 비해 영국 글래스고처럼 가난하고 오염된 도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수명은 54세에 불과하다.

 

4. 성공하기

 재산과 기회가 많고 성공을 거두고 교육을 많이 받을 수록 더 오래산다는 연구보고서들이 발표된 바 있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배우들이 그렇지 못한 배우들보다 장수한다는 보고서도 나온 적이 있다.

 어느 분야에서건 성공은 인간에게 자신감과 ,성취을 통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 때문일 것이다.

 

5. 건강에 좋은 음식먹기

 시금치 , 브로콜리처럼 항산화성분과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들은 노화과정을 지연시켜 장수에 도움이 된다.

 오늘날 처럼 먹거리가 중요한 때도 없다, 유기농산물을 통한 웰빙먹거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6. 자기자신에게 도전하기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만큼 중요하다.

 뇌가 자극을 받고, 활동을 하면 면역체계가 강화되고 우울증부터 치매에 이르기까지 많은 질병의 발병이 늦춰질 수 있다.

 

7. 생활을 즐기기

 좋은 인간관계는 장수의 비결이다. 기혼 남성은 평균 7년, 기혼 여성은 평균 2년을 더 장수한다.

 초콜릿, 포도주, 웃음도 좋은 장수 약이다.

 즐겁게 일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많이 웃고하면 명약이 따로 없다.

 

8. 신 혹은 친구를 찾기

 종교는 사후 세계뿐만 아리라 생전에 이미 보상을 해준다.

 종교를 가진 사람이 무신론자보다 평균 7년 더 장수한다는 100여편의 보고서들이 발표됬다.

 친구도 행복한 장수 생활을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생전에 친구 3명만 확보하여도 성공한 인생이라고 했다. 진정한 친구관계를 통한 심신의 건강을 찾자.

 

9. 식사량 줄이기

 섭취 열량을 10~60%쯤 줄이면 대사작용과 해로운 활성산소의 생산을 낮춤으로써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소식, 천천히 꼭꼭 먹기- 식사를 즐기는 것으로도 장수를 누릴 수 있다.

 

10. 정기적으로 건강 점검하기.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걸리기 전에 미리 정기적으로 건강을 점검하는 것도 100세를 살 수 있는 방법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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