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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법
글쓴이 : 최고관리자 작성일 : 15-02-17 11:54 조회 : 512
1. 손을 많이 움직여라.

 뇌의 운동중추를 담당하는 부위 중 30%를 손이 차지한다.

그 다음은 혀가 10%. 손을 많이 움직일수록 혀를 많이 움직일수록 뇌세포가 활성화된다

박수를 많이 칠수록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니다.

손에 자극을 주고 말을 많이 하고, 낭독을 하면 좋다.


2. 몽상이나 어려운 계산보다 간단한 계산을!

빨리 하는 연습을 일본에서 기능성 MRI를 통해 실험한 결과,
 
몽상이나 어려운 계산보다 간단한 계산을 빨리 할 때 전두엽 부분이 활성화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짧은 시간에 최대치의 집중력을 쏟아붓는 훈련을 하라.


3. 운동을 하라. 단 적당히

 운동하는 사람과 쉬는 사람의 뇌를 비교한 결과, 운동한 사람의 뇌가 훨씬 더 활성화 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단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을 강하게 하는 사람보다 적당히 하는 사람의 인지기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4. 스트레스는 최대의 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졸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코티졸은 혈관과 주요 장기의 세포를 공격해 각종 암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한다.

뇌를 좋게 하는 훈련보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5.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라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은 명상 효과와 비슷하다.
 
뇌호흡의 원리도 이와 다르지 않다.
 

6. 고립과 외로움은 뇌를 망가뜨린다.

 쥐에게 장난감을 주고 한 그룹은 친구와 함께 놀게 하고,
 
한 그룹은 장시간 혼자서 놀게 했다.
 
비교 결과 친구와 함께 논 쥐의 뇌의 무게가 10% 늘었다.


7. 컴퓨터와 TV는 피하라

 컴퓨터와 TV에서 나오는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되면 치매 원인 물질인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뇌에 30%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일상 속 각종 전자제품에서 방출되는 전자파를  의식적으로 피하려 노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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